post-title

임신 초기에도 튼살을 관리해요

임신을 하게 되면 배에 튼살이 생긴다던데..🙄 임신으로 인해 복부 피부가 변할 것 같아 고민되는 엄마들이 계시죠? 튼살에 관심이 높아진 엄마들을 위해 어떻게 하면 튼살을 예방할 수 있는지 빌리가 준비해 보았어요!


튼살, 왜 생기는걸까요?

튼살! 꼼꼼하게 예방해요~임신 중에는 피부가 제일 많이 늘어나게 되며, 이에 따라 조직이 손상되고 콜라겐 파괴, 섬유 변성이 생기면서 세포가 제 기능을 하지 못하고 멈추게 되어 튼살이 생긴다고 해요. 또한, 복부를 중심으로 허벅지, 가슴, 엉덩이, 팔뚝과 같이 피부가 약하고 여린 부위😥에 잘 생겨요. 


튼살, 예방할 수 있을까요?

점점 커지는 배?! 정답은 Yes! 

철저하게 관리한다면 예방효과를 톡톡히 볼 수 있어요. 튼살은 생기기 전 증후가 발생하는데, 피부가 가려워지고 빨간색 선이 생긴답니다. 이 선이 옅어지면서 흰색을 띤 울퉁불퉁한 튼살이 되는 것이지요. 흰색 튼살이 된 이후에는 치료가 힘드니, 미리미리 예방🥰하시는 게 좋아요.


튼살 예방, 어떻게 하죠?항상 그게 궁금하지!

✨편안한 속옷 착용하기

임신 중에 몸에 꽉 끼는 속옷은 피하세요. 피부에 산소공급이 차단될 뿐만 아니라 신진대사가 원활하지 못해 몸이 붓는 증상이 발생해요. 피부가 부을 때 표면적이 넓어져 튼살의 원인이 됩니다. 임부용 속옷을 추천해요.🩳

✨적절한 체중 유지하기

튼살의 가장 큰 원인은 체중 증가예요. 5개월이 넘어가며 배가 불러오고 체중이 갑자기 증가하는 시점에 튼살이 생긴답니다.😱 적절한 체중 증가 범위는 9~13kg 사이이며, 한 달에 1.5kg 이상 증가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튼살 마사지 by 예비 아빠

마사지를 꾸준히 함으로써 튼살을 효과적으로 예방할 수 있어요. 마사지는 피부의 탄력을 높여줄 뿐만 아니라, 혈액순환을 도와줘요.💆 마사지할 때는 임산부용 튼살 크림과 오일을 사용해서 배, 가슴, 허벅지 등 튼살이 생기기 쉬운 부위를 마사지해주세요. 튼살 오일, 크림 선택 시에는 성분을 고려해야 하고, 임신초기부터 관리하는 걸 추천해요.

✨충분한 수분 섭취하기

체내의 염분이 많을 때 몸이 붓고, 이러한 부기가 빠지지 않을 때 튼살로 이어질 수 있어요. 충분한 물을 섭취해🥤 노폐물을 몸 밖으로 배출시키고, 짠 음식은 피하는 것이 좋아요.

✨실내 온도, 습도 관리하기

공기가 건조하면 피부 당김 현상이 생기는데 이는 피부에 자극을 주며 튼살로 이어지기 쉬워요. 실내 온도는 18도~22도가 적당하고 실내가 건조하지 않도록 관리해주세요.

✨타이트한 옷은 피하기

몸에 딱 붙는 옷은 혈액순환을 방해하는데 이는 튼살로 이어질 수 있어요. 통풍이 잘되는 옷을 입는 것을 추천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