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title

배뭉침, 이렇게 풀어보자!

배뭉침을 경험해 본 예비맘들, 손 한 번 흔들어주세요👋! 임산부라면 누구나 한 번쯤은 자궁 근육이 수축하면서 생기는 배뭉침 증상을 경험하게 되어요. 배뭉침은 임신 16주 이후부터 커지고 있는 자궁이 생리적으로 다시 수축하려는 일시적인 현상을 말해요🙋. 배뭉침은 배가 딴딴해지며 뭉치는 느낌부터 사타구니나 골반, 요통을 동반하기도 하는 등 다양한 모습으로 나타납니다. 이러한 배뭉침은 임산부🤰 가 임신기간 중 가장 많이 느끼는 불편감 중 하나라고 해요. 

오늘은 베이비빌리가 배뭉침을 풀기 위한 방법을 찾아다니던 예비맘들을 위해 준비해봤어요. 임산부 유튜버 뷰티베이비님께서는 배뭉침은 크게 서있거나 걸어다닐 때, 앉아있을 때, 또는 누워있을 때의 세 가지 상황에서 나타난다고 해주셨는데요. 뷰티베이비님이 소개해주시는 ‘가장 효과적으로 배뭉침을 푸는 방법’ 함께 알아봐요😁


배뭉침, 상황 별 대처방법을 알아봐요!

천천히 천천히

✔ 서있거나 걸어다닐 때

가만히 서있거나 걷고 있을 때 배뭉침이 오는 경우! 당황😨스럽겠지만 모든 움직임을 멈추고 허리를 앞으로 살짝 구부려주세요. 그 상태에서 배에 힘이 빠질 수 있도록 한숨을 크게 한 번 쉬어주면서 배의 힘을 풀어줘요! 상체가 늘어지는 것 같은 느낌이 들게 해주면 좋답니다👌! 그 후, 양쪽 옆구리를 천천히 좌우로 움직여주세요.

시원하게 펴주세요~

✔ 앉아있을 때 

의자나 바닥에 앉아있을 때 배뭉침이 오는 경우, 등을 살짝 뒤로 기울인 후 다리🦶는 편한 만큼 펴주세요. 그 상태에서 허리와 엉덩이를 함께 좌우로 움직여주시면 되어요. 이때, 엉덩이가 바닥에서 떨어질 정도로 기울여주시는 게 키 포인트💥랍니다!

기억하세요! 반대방향~

✔ 누워있을 때

 자려고 누웠는데😴 배뭉침이 오는 경우도 있죠? 그렇다면 현재 누운 쪽의 반대방향으로 천천히 누워주시면 된답니다! 만약 똑바로 누워있었다면, 오른쪽이든 왼쪽이든 상관없이 천천히 옆으로 누워주시면 되어요. 방향을 전환하신 후에는 허리와 다리를 약간 구부려주고, 몸에서 힘이 빠질 수 있도록 숨👄💨을 크게 한 번 쉬어주세요. 

오늘은 임산부라면 한 번쯤 경험하게 되는 배뭉침을 푸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몸에서 힘을 풀고 몸을 약간 굽히는 것이 핵심✨이라는 것, 잊지 말아주세요! 베이비빌리👶는 임산부들에게 도움될 수 있는 정보들을 가지고 다시 오도록 할게요!

해당 컨텐츠 자세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