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title

산부인과 의사들이 해외 태교 여행을 말리는 이유

엄빠들 태교 여행 많이 가시나요? 혹은 지금 태교 여행을 계획 중이신가요? 그런데 산부인과 의사들은 엄마들의 해외 태교 여행을 많이 말린다고 해요. 왜 그럴까요😲? 오늘은 그 이유에 대해 알아보면서 태교 여행할 때 주의해야 할 점도 짚고 넘어갈게요.


태교 여행 가도 될까요?

국내는 OK! 해외는 글쎄?

국내 태교 여행의 경우에는 의사들도 많이 걱정하지 않아요. 그러나 해외 태교 여행✈️을 가고 싶어 하시는 엄마들에게 해외는 조금 무리일 수도 있다는 말씀을 드려요. 아이를 가진 상태에서 비행기 타고 생전 처음 가는 해외를 가는 것에는 아무래도 위험 요소가 존재해요. 특히나 고령의 초임부에게는 더더욱 위험할 수 있어요. 개인의 선택이지만 이왕이면 안전한 쪽을 선택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요🥰?


해외 태교 여행이 위험한 이유

임산부는 면역력이 낮아요. ㅠㅠ

⚠️감염의 위험성이 있어요.

태교 여행 중 많이 가는 수영장이나 월풀 욕조 같은 곳이 얼마나 안전할지는 미지수예요. 또한 해외에는 우리가 알지 못하는 여러 가지의 감염병이 있어요. 임산부의 경우 면역력이 낮아 감염질환에 취약한 만큼, 감염될 위험이 많은 상황은 최대한 피해주시는 것이 좋겠죠? 그래도 만약 해외로 태교 여행을 떠나신다면 출발 전에 꼭 여행지의 감염병 정보를 꼭 확인하고 그에 맞는 철저한 준비를 해주세요.

비행기 타는 과정에서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어요

⚠️임산부에게는 비행기가 별로 좋지 않아요.

수속을 진행할 때나 비행기✈️ 내에서 소음이나 움직임이 발생할 때 엄마들이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어요. 또 장시간 동안 비행기 내에서 같은 자세로 앉아있다 보면 혈액 순환이 저하되고📉 몸에 무리가 갈 수 있어요. 그러니 만약 해외 태교 여행을 가신다면 비행기 탑승 시간이 5시간 이내인 곳으로 계획해 주시고 주기적으로 좌석에서 일어나 스트레칭을 해주세요.

불안불안

⚠️혹시라도 아프면?

아플 때 병원을 찾아가는 것이 쉽지 않다는 것이 해외 태교 여행의 가장 큰 문제점이에요. 여행사에서 여러 가지 이야기를 해줄 수도 있어요. 하지만 임산부이다 보니 비상약을 마음대로 먹어도 되는지 고민되고 불안할 거예요. 또 여행 일정을 다 잡았는데 아프다고 갑자기 비행기를 당겨서 오는 것도 쉽지 않아요😭.


해외 태교 여행 대신 추천해 드리는 것!

안전한 호캉스나 국내 여행 즐겨요!

마음 놓고 편안하게 다녀올 수 있는 국내 태교 여행이나 호캉스🏨를 적극 추천해 드려요! 운전해서 간다면 중간중간 휴게소를 들러서 쉬어주세요. 비행기를 탄다고 하더라도 한 시간만 타면 되니 해외 태교 여행보다 안전해요. 또 해외 태교 여행은 비용이 만만치 않잖아요. 차라리 그 비용으로 임신 기간 내내 호텔 가서 브런치 드시고 호캉스 즐기시는 것을 산부인과 의사들은 더 추천해요🤭. 호텔 스파와 같은 것들을 받아도 좋아요.


그래도 해외 태교 여행이 꼭 가고 싶으시다면 전문의🧑‍⚕️와 위험도와 적절한 시기를 잘 상담하셔서 즐겁고 안전한 태교 여행🧳 다녀오세요! 임산부에게는 잘 먹고 잘 놀고 잘 쉬는 것이 가장 좋다는 거 다들 아시죠? 즐거운 임신 기간 보내셔서 건강한 출산하실 수 있도록 빌리가 진심으로 응원하고 있을게요🎉.

출처: 나는 의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