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title

화학적 유산을 막으려면 이렇게 해주세요!

임신을 준비하다 보면 임신 테스트기에 두 줄이 나왔다가 바로 생리로 이어지는 허무한 경험을 할 때가 있어요😭. 이러한 현상을 화학적 유산이라고 하는데요. 오늘은 어떻게 하면 화학적 유산을 예방할 수 있을지, 화학적 유산에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설명해 드릴게요!


화학적 유산이란?

이런 경우에 유산 가능성을 의심합니다!

앞서 말씀드렸듯 수정란이 자궁에 착상한지 얼마 되지 않아 생리로 이어지는 것을 화학적 유산이라고 해요. 처음에 임신 테스트기를 했을 때는 연한 두 줄이 나와요. 그러나, 이틀 간격으로 피검사를 했을 때 2배로 수치가 오르지 않아요😭. 즉 더블링이 되지 않고 수치가 더디게 올라가거나 떨어진다면 유산을 의심할 수 있어요. 임신 준비 시기에 엄빠들을 낙담하게 만드는😔 화학적 유산. 어떻게 하면 예방할 수 있을까요?


화학적 유산 예방하려면?

세포도 늙는답니다😭.

🌈건강한 수정란 만들기

착상은 수정란이 자궁 내에 잘 안착하는 것을 말해요. 일반적으로 배란된 난자의 수정 가능 시간은 24시간 이내이며 정자의 수정 가능 시간은 3일 전후랍니다. 수정 가능 시간이 지나면 세포도 퇴화가 돼요😓. 사람에게도 청소년기라는 가장 왕성한 시기가 있듯 세포에게도 가장 왕성한 시기가 있어요! 왕성한 시기, 즉 최적의 수정 가능 시기에 만나 수정란이 형성된다면 유전 물질들도 노화되지 않은 상태에서 결합되니 매우 좋겠죠?

배란기가 화학적 유산을 막는 🗝️

🌈최적의 수정 가능 시기 노리기

최적의 시기는 바로 배란기예요👍🏻. 임신을 준비하고 있다면 부부관계를 아무 때나 하는 것보다는 배란기에 맞춰서 하는 것이 좋아요! 배란기에 맞추지 않는다면 세포들이 노쇠한 시간대에 결합하게 돼요. 그렇게 되면, 배아가 약하게 형성되어 화학적 유산을 하게 될 확률이 높아져요😖. 화학적 유산이 잘 일어나는데 별다른 원인을 찾지 못하고 있다면 부부관계하는 시간대⏰를 잘 되짚어 보세요.


만약 화학적 유산을 겪었다면...

화학적 유산을 겪었다면 푹 쉬어주세요!

화학적 유산은 몸에 특별한 후유증을 일으키지는 않아요. 하지만 자궁 내에 면역적인 문제는 남길 수 있어요🥹. 자궁도 배아에 대한 수용성을 가지고 있는데요. 어떤 이유든지 거부가 반복된다면 화학적 유산이 습관적으로 일어날 수도 있으니 주의⚠️해야 해요. 만약 면역적인 문제가 발생한다면 3개월 정도는 휴식🛋️을 취해주세요. 또 자궁의 임신능력을 강화해 주는 약을 복용하며 몸을 새롭게 만드는 기간을 가지면 좋아요.


오늘은 임신 준비 기간에 한 번쯤은 겪게 된다는 화학적 유산에 대해 알아봤어요. 세포의 시간⏰은 굉장히 빠르게 지나가요. 그러니, 세포의 시간에 맞추어 배란일에 부부관계를 해주셔야 한다는 것, 유념해 주세요! 빌리가 늘 건강한 임신을 응원할게요💙.

출처: 이종훈여성한의원-난임산후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