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title

임산부 레깅스, 꼭 따로 사야하나?

임신하게 되면, 배 속의 아이가 자랄수록 배가 나오며 입을 수 있는 옷에 제한🙅‍♀️이 많아지게 됩니다. 특히나 하의의 경우에는 무엇을 입어야 할지 정말 고민이 되는데요. 치마 말고도 다양한 스타일로 착용할 수도 있고 편한 레깅스를 신어보는 것은 어떨까요?


언제부터 임산부용 레깅스를?임산부용 레깅스? 나만 몰랐나?레깅스는 임신을 하지 않은 여성들도 많이 입는 의류 중의 하나인데요. 아이를 가지고 체형에 변화가 오는 임신 4개월부터는 임산부용 레깅스를 많이 착용한다고 합니다. 평상복을 입으면 배에 압박감이 들고, 불편한 느낌이 들기 시작한다면😖 그때부터 임산부용 레깅스를 착용하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요. 

레깅스는 스타킹과 다르게 말리지도 않고 조이는 느낌도 없어서 배가 뭉치거나 가스가 차거나 할 때 레깅스🧦가 훨씬 편하다고 합니다.임신 초기나 중기에는 배를 덮지 않은 레깅스를 신어주고, 배가 많이 부풀어 오르는 후기부터는 배 전체를 감싸주는 산부용 레깅스를 신어주면 정말 편하답니다.


임산부 레깅스, 좋은 점?
레깅스 쵝오!!

레깅스는 신축성이 좋은 소재로 만들어져서 활동하기에 편하고🏃‍♀️, 산부용 레깅스의 경우에는 배를 덮을 수 있는 추가된 기장이 있어 배를 따듯하게 유지하는 기능도 있답니다. 또한, 옷에 제약이 많은 산모에게 레깅스는 다양한 연출을 할 수 있게 해주는데요.

긴 기장의 셔츠🥼나 티셔츠👚와 함께 입어도 예쁘고, 스타킹 대신 원피스👗에 신어도 어색하지 않답니다. 다양하게 연출을 할 수 있으니 취향에 따라 성격에 따라 다양하게 연출을 하고 오랫동안 입을 수 있어서 출산 후에도 임산부 레깅스를 착용하는 산모들도 많다고 합니다.


레깅스에도 종류가 있다?!
부장xx.. 임신해서 힘들구만 왜 정장을 입으라는 거야...후

임산부 레깅스에도 다양한 스타일의 레깅스가 있는데요. 겉보기에는 일반 청바지👖 같은 모양의 디자인을 가진 레깅스부터 다양한 디자인의 치마👗가 달린 치마레깅스까지 다양한 디자인 덕분에 일상생활에서도 더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답니다.

특히 임신하고 회사에 만 달까지 출근하는 워킹맘👩‍💼의 경우, 행사에는 정장 입어야 하는데 힘든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 때도 정장 바지 디자인 형태의 임산부 레깅스가 있다고 하니, 구매해 놓는 것도 좋을 것 같답니다. 또한, 레깅스 중에서도 단추 등으로 허리의 치수를 조절할 수 있는 제품도 있고, 보온성이 좋은 기모 레깅스도 있답니다.


임산부 레깅스 구매 전,
확인하세요!확인~마!!레깅스는 일반 레깅스도 있고 산모용 레깅스도 있어서 간혹 일반 레깅스로 잘못 구매하는 예도 발생하는데요. 산모들의 레깅스의 경우, 쉽게 더위를 느낄 수 있으므로 통풍이 용이한 면💨 소재의 산모용 레깅스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또한, 배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신축성이 좋고 밴딩 부분이 넓은 것으로 선택하는 것이 좋으며, 구김이 적고 물세탁💦이 가능한 것을 선택해야 다림질이나 손세탁의 번거로움이 없이 착용할 수 있답니다. 

레깅스는 편하고 다양하게 연출을 할 수 있지만, 장시간 착용할 때는 몸에 딱 붙는 옷이라 통풍이 원활하지 못하여 질염을 불러올 수도 있답니다.😣  가정에서는 레깅스보다는 딱 붙지 않는 넉넉한 옷으로 갈아입는 것도 좋다고 하니,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