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title

영어 이름도 짓고 싶다면?

글로벌한 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우리는 영어 이름은 필수인데요. 특히, 아이들은 모국어로 말이 트이기 전에도 영어를 쉽게 접하고 모국어와 동시에 영어를 사용하는 이중 언어 사용자도 늘고 있죠. 영어유치원도 날이 갈수록 늘어나고 있고요. 이렇게 일상에서 영어를 늘 접하는 아이들에게 영어 이름은 필수😉✨입니다. 한글 이름을 짓는 만큼 영어 이름도 신중하게 깊이 고민하며 지어야 하는 데요. 어떤 이름을 지으면 좋을지 알아볼게요. 


영어 이름 짓기, 어렵다면?

흡.. 이름 뭐로 지어!!

아직은 현재 부모세대들도 영문 이름을 짓기가 조금은 낯설기도 하고 어려울 수 있어요. 특히 소중한 우리 아기의 영어 이름 짓는 건 더욱 신중😤해지죠. 반면 어떤 자료를 바탕으로 지어야 할 지 정보가 부족해 어려워하는 경우도 많은데요.

이럴 때는 미국사회보장국에서 발표하는 ‘신생아 이름 통계’를 참고하면 좋아요. 매년 미국에 출생 신고한 아이 이름의 인기 순위를 발표해서 그해 아기 이름 트렌드를📑 알려준답니다.


영어 이름도 뜻을 생각해야 해요!오~잉? 졍말!?

영어 이름이라 해서 막연히 발음이 좋고, 왠지 우아해 보이거나 멋질 것 같은 이름을 짓는 것보다는 한글 이름을 지을 때처럼 뜻을 함께 생각하는 게 좋아요. 단어 자체가 가지고 있는 뜻을 생각하고 발음도 좋은 이름으로 지으면 좋겠죠?🤓 우리 아기 이름으로 조금 더 특별한 이름을 지어주고 싶은 만큼 충분히 생각하고 부모👩🏼‍🤝‍🧑🏻가 상의해서 지으면 좋아요.


미국 아기 이름 트렌드는?
엄마 콧구멍 파기!!

2019년 미국의 아기들은 어떤 이름을 가장 많이 선택받았을지 궁금한데요. 

👦남자 아기 이름으로는 Liam, Oliver, Theodore이 인기 순위에 있었어요. 1위로 뽑힌 이름인 Liam(리암)은 William의 아일랜드어 버전으로 ‘강하고 힘센 전사’를 뜻한다고 합니다. Oliver(올리버)는 독일에서 유래된 이름으로, 샤를마뉴 대제의 12 용사 중 한 사람의 이름이며 ‘엘프 전사’를 의미한다고 하네요.

👧여자 아기 이름으로는 Charlotte, Amelia/Emilia, Violet이 인기 순위에 올랐어요. Charlotte(샬롯)은 ‘아담하고 귀여운’, ‘여성스러운’이라는 뜻이 있어요. 그리고 Amelia(아멜리아)는 라틴어로 ‘근면’, ‘노력’을 뜻하는 단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