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title

겨울과 여름, 겉싸개 싸는 방법이 달라요!

추운 지역에 사는 민족이 더운 지역에 사는 민족에 비해 코가 길고 콧구멍👃🏻이 작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들이마신 찬 공기가 코의 긴 통로를 통과하며 따뜻해져 폐🫁를 보호하기 위한 것이라고 해요. 하지만 우리 신생아들은 그 구조가 성인과 달라 찬 공기에 매우 취약하다고 하는데요. 찬 공기💨로부터 아기를 보호해야 하는 이유부터 계절별 겉싸개 싸는 방법까지 빌리👶🏻와 다울아이 TV📺가 상세히 알려드릴게요! 


겨울철 외출 시, 찬 공기로부터 아기를 보호해야 하는 이유! 신생아에게 찬공기는 위험해요!

신생아는 성인과 달리 코에서 폐까지의 거리📏가 매우 짧기 때문에 찬 공기를 들이마시면 그대로 폐에 전달됩니다. 카시트에 아기를 태워서 이동하는 동안에는 차 안의 온도🌡️를 조절해 줄 수 있지만 잠깐 차에 오르내리는 순간, 아기는 찬 공기를 곧바로 들이마시게 돼요. 이렇게 아기의 폐에 찬 공기가 들어가지 않도록 방지하기 위해서 겉싸개, 속싸개 싸는 방법을  반드시 숙지하고 계셔야 한답니다.🌟 


추운 겨울, 아기를 따뜻하게 감싸는 방법!겨울철 겉싸개는 이렇게 싸요!

1️⃣배냇저고리👚를 입고 속싸개로 싼 다음 속싸개를 한 번 더 싸줍니다. 

2️⃣속싸개의 한 쪽 모서리📄를 접고 목을 완전히 감싸며 싸주세요.

3️⃣두 번째 싸주는 속싸개는 바람막이💨 역할을 해줄 거예요. 추운 겨울에 출생하는 아기들은 한쪽 모서리에 삼각형📐 모자가 있는 겉싸개를 준비해 주세요.

4️⃣삼각형 모자가 있는 쪽으로 한번 접어서 놓고 아기를 눕히세요.🙌🏻 속싸개를 싸는 방법 그대로 싸준 후 아기의 뒷머리 쪽 겉싸개 모자 부분을 잡고 빼줍니다.

차🚗에 타기 전과 내린 후 이동할 때 신생아의 얼굴을 겉싸개 모자 부분으로 덮어주어 찬 공기가 아기 폐에 들어가는 것을 막아줄 수 있어요. 날씨가 너무 춥다면🥶 아기에게 모자🧢를 씌우고 겉싸개로 만든 모자 덮개를 함께 사용해도 좋습니다.


여름철 속싸개 선택 시, 고려해야 할 사항여름철 속싸개는 얇고 통풍이 잘 되는 소재로!

신생아는 체온 조절 능력🤒이 미숙하기 때문에 더운 여름철에 외출할 때 옷을 두껍게 입으면 체온이 오를 수 있고, 자칫 미열이 나는 것으로 오인할 수도 있어요. 따라서 얇고 통풍이 잘 되는 소재👕의 속싸개를 준비해 주세요. 더우면 아기가 불편하다고 울 수 있으므로 따로 모자를 씌우지 않고 속싸개로 모자를 만들어서 아기를 감싸는 방법을 알려 드릴게요.🙆🏻


무더운 여름, 속싸개를 겉싸개로! 

여름철에는 속싸개를 겉싸개로 활용해요!

1️⃣다이아몬드💎 속싸개 싸는 방법과 똑같은 방법으로 싸개를 싸주는데 위쪽 모서리 부분을 2단으로 접어 놓고 아기를 싸주세요. 

2️⃣속싸개를 모두 싸고 난 후 아기의 뒷머리🔙 쪽에 있는 모서리 부분을 당기면 아기의 얼굴을 잠시 가릴 수 있는🙈 모자가 됩니다. 

아기의 피부에 직사광선이 닿거나 아기의 눈이 강한 햇빛🌞에 노출되면 안 되기 때문에 속싸개를 모자로 만들어서 아기의 눈👀과 피부를 보호🥽해 주세요.

아기는 원래 눈앞이 가려지는 것을 좋아하지 않아요. 오래 덮어두면 아기가 답답해서 울 수도 있어요.😢 차량에 타기 전후, 이동할 때 잠깐만⌛덮어주세요! 이 방법은 미세먼지가 심한 날 마스크를 쓸 수 없는 신생아들이 소아과🏥를 방문할 때 잠시 얼굴을 덮어서 미세먼지 유입😷을 최소로 해주는데 활용할 수 있답니다. 


출처 : 권향황 원장의 다올아이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