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title

계속 소화가 안되고 체한 것 같아요! 임신 중 체덧?

세상에는 수많은 입덧이 있고... 그 중 체덧도 있다?💦 계속 소화가 안되고 체한 것 같은 증상이 계속되는 입덧을 '체덧'이라고 불러요. 그렇다면 체덧 왜 생기고, 완화방법은 무엇일까요? 🔍


먹기만하면 체한 느낌?

으... 꽉 막혔네체덧이란?

체덧은 입덧의 증상 중 하나에요.🤢 사람마다 나타나는 입덧 증상이 다른데, 그 중 체한 것 같은 느낌을 자주 받는 다면 '체덧'이라고 부르고 있어요.  

체덧 증상은?

음식을 조금만 먹거나 아예 먹지 않아도 속이 답답하고 꽉 막힌 느낌이 들며, 체한 것 같은 증상을 동반해요.🥴 토덧과 동반되는 경우가 많으며, 토하고 나서도 울렁거리는 느낌과 함께 계속해서 체한 느낌이 나서 임신부를 괴롭히는 입덧 중 하나에요! 

체덧 왜 생겨요?

아직 입덧의 원인은 정확히 밝혀지지 않았지만, 임신으로 인한 프로게스테론이라는 호르몬 분비로 위장기능이 약화되어 나타난다고 추측하고 있어요.😵


체덧 완화방법은?

체덧, 시원하게 날리세요!

음식을 조금씩 섭취하기

음식을 한꺼번에 먹기 보다는 조금씩 나눠서 먹는 것이 위의 부담을 줄여줘서 체덧을 완화시켜줄 수 있어요.🥄 시간이 걸리더라도 조금씩 꼭꼭 씹어 먹기를 권장해요.

자극적인 음식은 NO!

속이 답답하니 자극적인 맵거나 칼칼한 음식이나 탄산음료가 생각날 수 있어요.😵 하지만 이러한 음식들이 당장은 체덧이 완화되는 느낌을 받을 수 있지만, 시간이 조금 지나면 오히려 위에 부담을 줘 체덧 증상이 더 극심하게 나타날 수 있으니, 자극적인 음식은 피해주세요!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 섭취하기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은 위를 편안하게 해줘서 속이 편안해질 수 있어요. 삶은 양배추, 고구마, 바나나, 아보카도🥑 등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으로 체덧을 완화시켜 보세요. 

가벼운 산책이나 운동

하루 30분 정도 걷거나 운동하는 것은 체덧을 예방하고 완화하는데 효과적이에요.🚶‍♀️ 신선한 공기를 마시고 움직이는 행동은 소화불량을 완화에 크게 도움이 되어요! 배뭉침이나, 특별한 이상 증상이 없다면 하루에 30분씩 산책이나 운동을 통해 몸을 움직여주세요.

베이비빌리 임신부 마케터의 꿀팁 전수🍯

실제로 체덧으로 고생했던😢 베이비빌리 마케터의 찐경험담에 의하면 매실액이 체덧 완화에 큰 도움을 줬다는 후문! 게다가 아빠의 손마시지로 어느 정도 체기가 내려갔다며 손마사지도 추천해줬답니다.


입덧땜에 먹고 싶은 것도 잘 못먹는 빌리엄마들😥 체덧 완화방법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