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title

임신 중 파마, 정말 하면 안 되나요?

임신 중 파마, 정말 하면 안 되나요?

파마하고푼데....

임신 후, 염색을 하지 못해 하얗게 올라오는 새치머리에 부시시하게 다 풀린 파마머리. 아기를 가지고 난 뒤 엄마는 뱃속 아기만 생각하며 미용실에 갈 생각조차 하지 못하곤 하는데요😭. 임신 중기를 지나면 도저히 관리되지 않는 머리 때문에 미용실에 대한 생각을 멈출 수 없게 됩니다. 아무래도 독한 파마약이나 염색약이 아기에게 큰 영양을 미칠까 두려운게 사실인데요💦. 임신 중 파마와 염색, 정말 하면 안 되는 걸까요🙅?


임신 중 파마, 하셔도 됩니다

정말? 정말 해도 된다고?

파마약이나 염색약에 들어있는 화학물질이 우리 피부를 통해 흡수되는 양은 아주 적은 소량이라고 합니다. 태내에서 발달 중인 태아에게는 거의 도달하지 못하는 수준인데요. 임신🤰 기간 헤어 시술을 받은 임산부가 조산을 겪거나, 기형아를 낳는 것과 같은 심각한 문제를 일으킨다는 연구결과는 아직까지 나온 바가 없기 때문에 너무 걱정하느라 미용실을 굳이 참지 않아도 된다는 점! 


주의사항을 지켜주세요!

해도 되는데, 주의도 해야 돼...

하지만 반대로 미용시술을 할 때 쓰이는 화학물질의 안정성이 확보된 연구결과도 부족한 상황이라고 해요💬. 따라서 미용실에서 예쁘게 머리를 하고자 한다면, 너무 큰 걱정을 할 필요는 없지만🙅 아래의 주의사항을 지켜 미용실을 방문하는 게 좋답니다.


✅ 임신 초기에는 파마와 염색을 참아주세요!

임신 초기는 태아👶의 신경관 계통뿐 아니라 모든 기관이 형성되는 시기랍니다. 따라서 파마나 염색과 같은 시술은 가급적 피하는 것🛑을 권유해요. 아무리 적은 소량이라도 혹시 모를 사태에 대비하는 것이 가장 좋으니까요!

✅ 파마나 염색을 하기 전, 피부테스트 먼저!

염색약은 알레르기나 접촉성 피부염 등을 일으킬 수 있는 물질이랍니다. 혹시라도 테스트 없이 시술을 받게 되면 자신도 모르게 염증을 일으킬 수 있으니 조심하는 게 좋아요🖐. 임산부는 약💊을 제대로 복용할 수 없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렇게 갑작스러운 문제는 미연에 방지하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 환기가 잘 되는 곳에서 편안하게!

미용실에서 사용하는 파마약이나 염색약의 경우, 대부분 독한 냄새를 풍기곤 해요💨. 비위가 약한 임산부는 이러한 미세한 향에도 쉽게 반응할 뿐 아니라, 오랜 시간 약 냄새를 맡고 있으면 구토감이 올라오거나 두통을 느낄 수 있어요💫. 미용실에 방문했을 때는 반드시 자신이 임산부🤰임을 밝히고, 환기가 잘 되는 자리에서 너무 오랜 시간 시술을 받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