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title

임신부, 제모 꼭 해야 할까?

출산 전 관장, 내진과 함께 3대 굴욕으로 불리는 '제모✂️'는 꼭 해야 하는 절차(단, 자연주의 출산은 제외에요) 인데요. 요즘은 브라질리언 왁싱이 유행하면서 임신 전에도 제모를 하는 사람도 종종 있지만, 아직은 제모를 낯설어하는 경우도 많아요. 베이비빌리가 출산 전 제모는 필수인지, 왜 필요한지, 제모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주의사항은 무엇인지 제모와 관련한 모든 것을 정리했어요!


제모, 꼭 해야 해?

ㅇ ㅏ~ 꼭 해야 해요? 정말?(출처 : KBS 슈퍼맨이 돌아왔다)2018년 국제보건기구(WHO)는 자연분만 시, 회음부 제모를 권유하지 않는다🙅🏻‍♀️고 발표했어요. 미국의 대규모 연구에 따르면 제모를 한 경우와 하지 않은 경우를 비교한 결과 태아 감염, 회음부 상처 부위 감염 등에 차이가 없다고 해요. 국내에서는 필수처럼 여겨지고 있지만, 사실은 선택사항이라는 점! 놀랍지요.😮

국내에서는 이와 같은 이유로 제모를 많이 하고 있어요. 임신 후 호르몬 변화로 질 분비물이 늘어날 뿐 아니라 오로 분비도 많은데, 이때 체모에 분비물이 묻어 있어 불쾌한 냄새👿 를 유발하기 하고 관리에 어려움을 겪기 때문에 출산 전 제모를 많이 해요. 


임신부에게 안전한 제모 방법!안심되는 방법으로!!

🪒면도기

임산부는 태아에게 자극을 주지 않고 안전하게 제모를 하는 것이 제일 중요해요. 병원에서는 보통 출산 전에 간호사 선생님이 면도기로 제모를 해주는 데요. 면도기는 간지럽거나 따가울 수 있어요.😖 또한, 모근까지 제거되지는 않아 덜 깔끔할 수 있어요. 

🪒제모기

면도기 외에 한 번에 많은 체모를 뽑을 수 있는 제모기도 있어요. 이는 체모를 강제로 뽑는 것이라 통증이 있으며 체모 양이 줄어들 수 있어요. 통증 완화를 위해 제모기를 목욕 후 부드러워진 체모에 사용하시고, 차가운 수건으로 제모 후 피부를 진정 시켜주세요.😄

🪒왁싱

임신부 전용 왁싱 상품이 생길 정도로 요즘엔 왁싱 숍을 찾는 임신부🤰 들이 많이 늘어났다고 해요. 왁싱은 면도와 달리 제모 지속 기간이 4주 정도로 길고, 모근까지 제거하는 것이기 때문에 깔끔해요. 그러나 피부 자극⚡이 많이 가기 때문에  피부가 약한 사람은 사용 전 패치 테스트를 한 후 이상이 없는지를 확인👀 하고 시술을 받는 것이 좋아요.


주의사항은 무엇이 있을까?

제모 주의사항 먼저 확인해요~✨왁싱 전문점을 이용할 때는 경험이 많이 숙련자가 있는 곳이 좋고, 위생 관리가 철저한 곳을 고르도록 해요.

제모 크림은 절대 사용하지 않아요🚫. 제모 크림에는 화학성분이 있어 태아에게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칠 수 있어요.

제모 레이저 시술도 권하지 않아요. 레이저 시술 때는 마취 크림을 바르는데 이 크림 역시 태아에게 좋지 않아요.🙅🏻‍♀️

✨겨드랑이털이나 다리털 등의 제모는 되도록 임신 중에는 하지 말고 출산 후에 하는 것이 좋아요. 단, 제모 크림을 사용하지 않는 면도기, 제모기, 제모 퍼프를 사용하는 것은 괜찮아요.👌🏻